본문 바로가기

사랑/어플

골드스푼 6개월간 실사용한 후기, 꿀팁

 

 

안녕하세요, 탄나루입니다! 🤓

 

 

한국에 있는 소개팅 어플이 100여개가 넘는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그런데 그 중에 실사용자가 많은 어플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저는 남자라서 정말 많은 어플을 찾아 헤맸습니다(;;) 여자분들도 비슷한 고민을 하시고 계실 거라고 생각해요. 나이는 점점 들어가고 일도 막히는게 많은데 누구라도 옆에 있었으면 좋겠지만 소개시켜달라 하기는 점점 애매한 그 나이대. 그런데 어플은 이상한 사람이 많을 것 같아서 손대기 싫었는데... 이런 생각 하고 계시진 않았나요?

 

 

골드스푼은 그런 분들에게 진짜 적합한 어플이라고 생각합니다. 어플 이름처럼 어느 정도 수준의 인증이 필요하지만 그 수준만 넘길 수 있다면 한국에서 현존하는 거의 최강의 어플이 아닌가 싶습니다. 골드스푼 어플의 세계가 궁금하신 분이나 골드스푼을 이용할 생각이 있으신 분이라면 끝까지 읽으시면 꿀팁을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소문대로 가입하려면 남자분은 인증을 받아야 하는데요. 저같은 경우는 거주하는 지역이 강남이라 그걸 통해서 가입이 가능했습니다. 그밖에도 소득수준(연 7천 이상), 엘리트집안(부모님의 고위층 직업인증), 전문직 등이 증명되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가입 심사 기간은 약 3~4시간 정도 걸리더라구요. 여자분들은 남자분들 같은 인증이 필요없고 아만다처럼 남자들의 외모 평가에 통과하면 가입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자분들 중에도 인증을 받은 분들이 많습니다. 여윽시 골드스푼...😷

 

 

 

 

 

 

매칭 하는 방법😮

 

 

소개팅 어플을 설치하면 제일 중요한 게 매칭인데 처음엔 항상 뭐가 뭔지 알기가 어렵죠?😖골드스푼에서 매칭이 어떻게 일어나는지 완벽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이걸 잘 아셔야 쓸데없이 돈쓰는 일이 없으시니까 주목해주세요!

 

 

골드스푼에서 매칭은 세가지 경로를 통해 일어납니다. 보통의 데이팅 어플보다는 조금 많죠. 이게 운영진의 똘똘함이 돋보이는 것 같습니다. 어플의 목적은 뭐다? 과금이다! 자 첫번째 방법입니다. 하루에 4~5번 정도 3장씩 데일리 카드라는 이름의 이성 프로필을 줍니다. 그러면 두가지 단계로 나뉘는데요. 먼저 평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이 이성이 매력적인지 평가를 하는거죠. 만약 3점 이상이 넘어가면 상대방에게 알림이 갑니다. 그러면 호감을 보낼 수 있는데 과금은 이때 일어납니다.

 

 

그 다음으로는 파티가 있습니다. 파티는 데일리 카드보다 적극적으로 자신을 어필할 수 있는 수단이죠. 가장 최근에 올린 글이 가장 상단에 올라가기 때문에 벙개 모임을 구할 때도 유리합니다. 여러가지 이용 방법이 있는데요. 골드스푼 운영진은 파티 기능을 이용해서 이벤트를 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헬스 특집으로 운동하는 모습을 파티로 올리면 어플에서 쓸 수 있는 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했습니다. 파티는 댓글을 달 수 없고 공개를 요청하고 수락한 사람끼리만 프로필 공개가 일어납니다. 그래서 이 기능에서 가장 큰 수익이 나지 않을까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세번째 방법입니다. 골드스푼에는 라운지라는 이름의 익명 게시판이 존재합니다. 이 라운지가 골드스푼의 백미(?)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일단 기능적으로는 평범한 익명 게시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이 게시판 내에서는 서로 호감을 보낼 수 있는 기능이 존재합니다. 그래서 게시판에서 눈이 맞아 만나는 경우도 상당히 많습니다. 특히 카테고리에 자기소개나 19금 게시판이 있는데요. 자기소개는 말 그대로 자신을 어필해서 매칭을 하라는 공간입니다. 파티와 다른 점은 서로 댓글을 달며 간단하게나마 얘기를 해볼 수 있다는 점이겠네요. 19금 게시판은 예전에는 상당 수는 이용하지 않는 공간일 겁니다. 보통 파트너를 구하는 경로로 많이 사용합니다. 그러나 여자분이 적기 때문에 성비 불균형 현상이 항상 있는 공간입니다.

 

 

 

 

 

장점🥰

 

일단 가입만 가능하다면 제가 이용해본 어플 중에선 최고가 아닐까 싶습니다. 실사용자 수가 상당히 많고 의외로 진지하게 상대를 찾는 분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물론 어두운 부분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만... 그것은 단점 파트에서 계속 설명하겠습니다. 조금만 노력을 하면 괜찮은 사람들을 찾을 수 있는 반면 비용이 그리 비싸지도 않습니다. 여기서는 스푼이라는 단위를 쓰는데요. 남자 기준으로 보면 간보는 호감 보내는데에 5~6스푼이 들고 연락처를 공개하는 호감을 보내는데에 20스푼이 듭니다. 스푼 24개를 7500원에 팔고 있는데요. 약간 다른 타겟층을 갖고 있는 글램에서 대화를 여는데 7천원 정도가 드는 것을 생각하면 비슷한 수준의 과금입니다. 또 매일 다른 사람들의 프로필을 5개 평가하면 무료로 스푼을 1개씩 줍니다. 돈이 없으면 시간으로... 하다가 맘에 드는 사람이 나와서 과금하는 패턴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일단 여성 입장에서도 상대적으로 안전한(?) 분들이 많은 어플입니다. 운영진의 대처도 상당히 빠른 편이구요. 물론 어떤 어플이라도 안좋은 마음을 갖고 접근하는 사람들은 있기 마련이라 조심해야겠지만, 진지하게 만남을 원하시는 분들이 많은 편입니다. 아무래도 직장이나 직업등이 공개되다보니 있다보니 그런 것 같습니다.

 

 

단점😵

 

 

특정 전문직 위주의 파벌(?)이 강세입니다. 아무래도 라운지에서 사람들의 의견 교환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으니 이런 사람들의 의견이 쉽게 공개됩니다. 뭐 여성분들의 해당 전문직에 대한 선호도 자체가 강하다보니 어쩔 수 없는 면도 있습니다. 그에 따라 소외되는(?) 계층이 생기게 됩니다. 남녀를 가리지 않고 고학력에 대한 선호도가 강하고 직업도 많이 따지는 편입니다. 

 

 

라운지는 익명 게시판의 단점을 모조리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제재의 대상이 되기 때문에 바로 블라인드 처리가 되긴 하지만 보복성 실명 공개가 일어나는 경우도 있구요. 항상 크고 작은 갈등이 일어나고 똥글💩이 수없이 생산됩니다. 결정적으로 항상 상주하는 사람들이 있어서 댓글이 엄청 빨리 달리는데요. 이게 라운지에 중독되게 만듭니다. 주말에 라운지를 잘못 들어갔다간 하루가 그대로 사라지는 경우도 생깁니다😨가입하시면 라운지는 적당히 할 것을 추천드려요...

 

골드스푼 여자 외모, 과연 어느 정도일까요?😝

 

많은 분들이 골드스푼에 들어오기 전에 이 어플에 환상을 가집니다. 여자분들은 고스펙, 금수저 남자 분들에 대한 환상. 남자분들은 그에 걸맞는 뛰어난 외모의 여자분들이 즐비할 것이라고 생각하죠. 골드스푼에서 제가 남자 외모를 본 적은 없으니, 실제로 본 골드스푼 여자 외모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굉장히 뛰어난 외모의 여성들이 존재하는 것은 사실이며, 그에 걸맞는 뛰어난 직업, 집안, 학벌 등을 보유하신 분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다만 2021년도에 들어서면서 여성분들 중에서 다소 직업적인 부분에서는 다소 아쉬운 분들이 늘어나는 추세로 느껴집니다. 하지만 여전히 많은 뛰어난 외모의 여성분들이 고스펙 남성들을 기다리고 있으니, 도전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꿀팁🤫

 

저는 전문직도 아니고 평범한 일을 하는 사람이라 그다지 특출날 게 없습니다. 외모도 그리 뛰어나지 않구요. 하지만 골드스푼에서 꽤 여러 분을 만났고 애프터도 받은 적도 많습니다. 평범한 남자의 입장에서의 전략은 간단합니다. 데일리 카드가 왔을 때 적당하다 싶으면 전부 높은 평가를 보냅니다. 그러면 그쪽에서도 높은 평가를 보낼 때가 있는데요. 그 때 호감을 보내면(5스푼 소모) 왠만하면 호감을 수락해줍니다. 그 때 연락처를 열어서(20스푼 소모) 카톡에서 연락하고 약속을 잡는 겁니다.

 

 

꿀팁을 드리자면 프로필을 잘 쓰는 사람이 별로 없기 때문에 이 부분을 신경쓰면 확실한 차별점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에 관해선 다음에 좀 더 길게 포스팅을 하기로 하고 여기서는 기본적인 몇가지만 말씀드릴게요.

 

 

먼저 사진은 가능하면 감정을 드러내는 사진, 특히 웃는 사진을 올리세요. 별 거 아닐 것 같은데 여성분들에게 상당히 호불호가 갈리는 지점입니다. 그 다음으로는 자기 소개는 최대한 자세하고 솔직하게 쓰면서 장점을 내세워야 하지만 자랑하는 느낌이 들진 않아야 합니다. 일단 이 글에선 이 정도까지만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그 다음 팁은 호감 메시지입니다. 호감 메시지를 쓸 때 의외로 정성들여 쓰는 분이 적습니다. 어떤 것 때문에 호감을 보냈는지 구체적으로 메시지를 보내시면 성공률이 높아집니다.

 

 

결론!

 

여자 남자 가리지 않고 딱 하나의 소개팅 어플만 할 수 있다면 골드스푼을 권할 것 같습니다. 소개팅 어플의 메리트는 실사용자수와 그 사용자의 퀄리티로 갈리는데, 골드스푼은 이 두 부분에서 상당히 큰 메리트를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도 현명하게 소개팅 어플을 이용하셔서 좋은 인연 만나시길 바랍니다!

 

 

아, 마지막으로 제 골드스푼 초대코드입니다: MSXU2S

입력하신 분과 저 모두에게 30스푼이 지급되니까 이 글이 유용하셨다면 입력 부탁드릴게요!🙂

 

 

2021년 7월 업데이트 - 혹시 소개팅 어플의 공략집이 필요하신가요? 각종 소개팅 어플을 해보고 만든 소개팅 어플 공략집을 판매중입니다.

 

 

 

탄나루47

소개팅 어플 공략 pdf

pf.kakao.com

가격 - 후기 작성시 - 3000원

- 후기 작성 안할시 10000원

 

카카오 채널 추가 후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