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어플

튤립 2ulip 소개팅 어플, 선택 더 잘 받을 수 있는 방법!

 

안녕하세요, 탄나루입니다💁

 

튤립이라는 소개팅 어플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정말로 진지한 관계를 원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일단 소개글의 압박(;;)이 상당하고 프로필에서 얼굴 이미지가 차지하는 부분이 상당히 적기 때문인데요 이 덕분에 일단 가입을 하신 분들(특히 남자분)은 진지한 마음으로 임하고 있을 가능성이 상당히 높아 팬이 두터운 서비스가 아닌가 싶습니다. 제가 아는 여자 사람 친구도 소개팅 어플을 극혐하는데 튤립만은 꼭꼭 챙겨서 하더라구요!

 

 

특히 튤립을 이용하면서 느낀 가장 큰 장점은 타 어플 대비 다양한 취향의 유저가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다른 데서 찾아보기 어려운 마이너한 취향의 사람들도 만날 가능성이 있다는 게 가장 좋았죠. 특히 음악, 문학, 영화 취향 까다로운 분들... 의외로 좋은 인연을 찾으실지도 모릅니다😌

 

 

소개글의 비중이 높은 어플인 만큼 다른 어플에 비해서 외모가 조금 딸리는(난가?;;) 분들도 충분히 좋은 분들과 매칭될 수 있습니다. 특히 남성분들은 여성분들이 얼마나 꼼꼼히 프로필 글을 읽어보시는지 잘 모르실 거에요(물론 타 어플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따라서 프로필을 매력적으로 작성하는 방법이 엄청 중요합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프로필을 매력적으로 작성해서 선택을 잘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얻어가실 수 있을거에요!💕

 

 

1. 가장 중요한 것은 '얼마나 소셜한 느낌을 줄 수 있느냐'이다🙋🙋‍♂

 

선택을 더 잘받는 방법이니만큼 선택을 못받을 가능성이 높은 남자분들 위주로 써보겠습니다. 소셜한 남자, 즉 대인관계에서 지배력을 갖고 있는 남자야말로 여자들이 원하는 남자입니다. 이유를 설명하려면 조금 복잡하지만, 간단히 얘기해드리자면 진화과정에서 대인관계의 지배력을 갖고 있는(like 왕, 황제)들은 전통적으로 자원이 풍부한 남자들이었습니다. 따라서 그런 남자에게는 자연적으로 여자들이 이끌리게 됩니다. 그렇다면 이런 소셜한 느낌의 최고봉은 무엇인가. 바로 유-머입니다.

 

 

 

대체 왜 개그맨들은 미인을 차지하는가... 이제 좀 이해가 되시나요? 따라서 자기 소개글에서 표현해야 하는 것은 자신이 사회에서 얼만큼의 영향력을 갖고 있는지(자랑이 아닌 담백한 어조로), 또 간단한 유머를 글에 구사하면 좋습니다. 이런 유머를 구사할 때 많은 분들이 자주 실수하는 점은 두가지인데요. 첫번째는 자신감이 없어보이는 듯한 느낌을 주게 되는 것이고, 두번째는 남을 헐뜯으며 유머를 구사하는 것입니다. 이 두가지를 주의하면서 소개글을 작성하시면 되겠습니다. 

 

 

2. 구체적으로 어떤 글을 써야 하는가?🖋

 

글쓰기에 대해선 할 얘기가 많지만, 여기선 공간의 한계상 핵심만 들려드리겠습니다. 바로 이것을 읽는 독자를 생각하는 것입니다. 뭐여, 다 아는 얘기 아녀? 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한 가지 더 알려드리겠습니다. 당신이 원하는 독자만을 타겟팅하세요. 많은 남자분들이 모든 여자분을 만족시키려다가 망합니다. 그러나 이런 전략은 좋지 않습니다. 한명만 걸려라, 이렇게 생각해야 합니다.

 

 

마케팅, 최면술, 심리학, 화술에서 가장 중요한 스킬 중 하나를 가르쳐드릴게요. 내가 속으로 생각하고 있던 것을 상대방이 말하고 있을 때 느끼는 싱크로나이징. 이때 사람은 엄청나게 벽을 허물어 버립니다. 이것이 가능하려면 많은 사람을 만족시키는 애매모호한 표현으로는 불가능합니다. 마음 속으로 추상적인 생각을 하고 다니는 사람은 고대 그리스 철학자 정도👨‍🏫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은, '직장 상사 A씨가 내일도 내 B 업무를 갖고 혼내킬까봐 걱정된다... 저녁은 김치찌개로 먹을까?'와 같이 매우 구체적으로 잡생각을 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최대한 구체적인 표현을 써서 자신을 묘사하세요. 그 편이 위와 같은 효과를 줄 뿐만 아니라 솔직함으로써 어필도 할 수 있게 됩니다. 저는 의류업에 종사하고 있어요, 라고 했을 때 그 사람을 느끼기 매우 어렵습니다. 의류업이라고? 디자이너인가? 백화점 판매원인가? 쇼핑몰 MD인가? 이런 식의 생각은 당신의 확실한 이미지도 주기도 힘들뿐더러 최악의 경우 읽는 사람이 멋대로 부정적인 생각으로 당신을 볼 가능성도 높습니다. 상대방이 어제 쇼핑몰 사장인 친구와 한판 싸우고 당신의 프로필을 봤다고 칩시다. 뭐? 의류업? 꺼져!🤬 이런 식의 흐름도 가능하다는 거죠. 그러니 오해를 막고 솔직하게 자신을 어필하기 위해서도 구체적인 표현이 중요합니다.

 

 

 

 

 

 

 

3. 매칭, 그 후👉

 

일단 카톡으로 넘어가면 확실하게 얼굴 이미지를 보여주시는 편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신뢰감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카카오톡으로 넘어가겠다는 것은 일단 나의 사적인 영역을 상대에게 공개하겠다는 이야기입니다. 따라서 좀 더 사적인 이미지나 취향 등을 볼 수 있길 기대하죠. 그런데 아무런 이미지가 없거나 자신이 좋아하는 게임 이미지, 애니메이션 이미지가 있으면 안좋은 이미지를 주는 건 둘째치고 자신을 내보이지 않는다는 기분을 들게 만들겠죠? 따라서 카톡으로 넘어가면 확실하게 자신을 공개해주세요.

 

 

그런데 난 못생겼는디?😭 라고 하시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상대방에게 그 충격(;;)을 완화하기 위한 두가지 방법을 제시해드릴게요. 첫번째는 카톡을 공개하기 전에 최대한 친밀도를 높여주세요. 사람은 자신이 시간을 쏟고 조금이라도 친근감이 든 상대를 간단하게 떼어버리지 못하게 됩니다. 이런 친근감은 만났을 때의 성공률을 높혀주는 작용도 합니다. 대신 당신과의 카톡이 지루하다는 느낌을 주지 않을 정도는 되어야 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카톡 이미지를 자신의 얼굴에 집중시키는 게 아니라 맥락에 집중시키는 작업을 해야 합니다. 무슨 이야기인지 잘 모르시겠다구요? 바로 얼굴 자체보다 그 사람이 어느 장소에 있는지, 어떤 친구들과 있는지, 어떤 옷을 입고 있어서 어떤 분위기를 자아내는지 등에 집중하여 사진을 올리는 겁니다.

 

 

4. 결론😇

 

많은 분들이 자신에 취해서 자신의 소개글을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무조건 읽는 상대를 생각하면서 글을 쓰세요. 당신이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여성들은 소개글을 꼼꼼히 읽어보고 상대를 판단합니다. 또 이 부분에서 많은 경쟁력이 생긴다는 사실... 혹시라도 튤립이나 그 외의 소개팅 어플의 프로필 평가가 필요하신 분은 다음 채널에서 말을 걸어주세요! 무료로 프로필 글, 사진에 대한 첨삭을 해드립니다. 물론 완전한 비밀을 보장하니 그런 부분에 대해선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2021년 7월 업데이트 - 혹시 소개팅 어플의 공략집이 필요하신가요?

각종 소개팅 어플을 해보고 만든 소개팅 어플 공략집을 판매중입니다.

 

 

 

탄나루47

소개팅 어플 공략 pdf

pf.kakao.com

가격 - 후기 작성시 - 3000원

- 후기 작성 안할시 10000원

 

카카오 채널 추가 후 문의주세요!

 

 

앞으로도 데이팅 어플 관련 소개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승률을 높히는 전략에 대해 써나갈 예정이니 탄나루47 블로그를 북마크해두시고 자주 방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